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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ffective C# (강력한 C# 코드를 구현하는 개발지침 50가지)
    Writer/Technical Book 2008. 10. 24.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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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점  8.14 7 참여| 네티즌리뷰 8건가격 20,000원 → 최저가 1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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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책 소개
    이 책은 C#과 .NET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는 개발자들이 어떻게 개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저자인 빌 와그너는 보다 빠르고 효과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서 개발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C#의 강력한 특징들을 50개의 항목으로 정리하였다.

    이 책의 특징과 장점

    -. 저자가 컨설턴트 업무를 수행하면서 수많은 개발자로부터 받은 질문사항과 애로점을 바탕으로 개발지침을 작성했다. 책에서 소개하는 지침은 실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C# 개발자가 저지르기 쉬운 다양한 함정에 대해서 폭넓게 다룬다.
    -. Effective 시리즈를 집필한 Scott Meyers가 집필에 참여하였다.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간다.

    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 C# 언어의 문법사항과 닷넷 프레임워크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있는 개발자
    -. 객체지향 언어에 대한 일정 수준 이상의 지식이 있는 개발자
    -. C, C++, Java 등과 같은 언어 중 하나 이상의 언어에 익숙한 개발자 [인터파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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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가 소개
    저자 | 빌 와그너(Bill Wagner)
    빌 와그너는 SRT-Solution의 공동창업자이며 컨설턴트이다. 모든 사람이 인정하는 닷넷 전문가로서 「ASP.NET Pro Magazine」, 「Visual Studio Magazine」, 「NET Insight」등의 신문에 정기적으로 글을 기고하고 있다. 또한 Microsoft Regional Director로서 Southeast Michigan 닷넷 사용자 그룹과 Ann Arbor Computing Society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C# Core Language Little Black Book』(The Coriolis Group, 2002)을 집필하였다. [인터파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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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1장. C# 언어 요소
    ITEM #1: 데이터 멤버 대신에 항상 프로퍼티를 사용하라
    ITEM #2: const보다는 readonly가 좋다
    ITEM #3: cast보다는 is나 as가 좋다
    ITEM #4: #if대신 Conditional Attribute를 사용하라
    ITEM #5: 항상 ToString( )을 작성하라
    ITEM #6: value 타입과 reference 타입을 구분하라
    ITEM #7: immutable atomic value 타입이 더 좋다
    ITEM #8: value 타입을 사용할 때 0이라는 값이 의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라
    ITEM #9: ReferenceEquals( ), static Equals( ), instance Equals( ), operator==의 상호 연관성을 이해하라
    ITEM #10: GetHashCode( )의 함정을 유의하라
    ITEM #11: foreach 루프가 더 좋다

    2장. 닷넷 리소스 관리
    ITEM #12: 할당문보다는 변수 초기화를 사용하는 편이 더 좋다
    ITEM #13: static 클래스 멤버는 static 생성자를 사용하여 초기화하라
    ITEM #14: 연쇄적인 생성자 호출을 이용하라
    ITEM #15: 자원해제를 위해서 using과 try/finally를 이용하라
    ITEM #16: Garbage를 최소화하라
    ITEM #17: boxing과 unboxing을 최소화하라
    ITEM #18: 표준 Dispose 패턴을 구현하라

    3장. C# 설계사항 구현
    ITEM #19: 상속보다는 interface를 정의하고 구현하는 것이 좋다
    ITEM #20: interface의 구현과 virtual 메서드의 overriding을 구분하라
    ITEM #21: delegate를 이용하여 콜백을 표현하라
    ITEM #22: 이벤트를 이용하여 외부로 노출할 인터페이스를 정의하라
    ITEM #23: 클래스 내부 객체에 대한 reference를 반환하는 것을 피하라
    ITEM #24: 명령적 프로그래밍보다 선언적 프로그래밍이 더 좋다
    ITEM #25: serializable 타입이 더 좋다
    ITEM #26: IComparable과 IComparer를 이용하여 순차 관계를 구현하라
    ITEM #27: ICloneable의 구현을 피하라
    ITEM #28: 형변환 연산자의 구현을 피하라
    ITEM #29: 기반 클래스의 변경이 영향을 줄 경우에만 new 한정자를 사용하라

    4장. 이진 컴포넌트 작성
    ITEM #30: CLS를 준수하는 어셈블리가 더 좋다
    ITEM #31:작고 단순한 메서드가 더 좋다
    ITEM #32: 작고 응집도가 높은 어셈블리가 더 좋다
    ITEM #33: 타입의 가시성을 제한하라
    ITEM #34: 웹 API는 큰 단위로 작성하라

    5장. 프레임워크의 사용
    ITEM #35: 이벤트 핸들러보다 override를 사용하는 편이 낫다
    ITEM #36: 닷넷 런타임의 진단기능을 사용하라
    ITEM #37: 표준 환경설정 메커니즘을 이용하라
    ITEM #38: 데이터 바인딩을 사용하라
    ITEM #39: 닷넷의 유효성 검증 기능을 사용하라
    ITEM #40: 적절한 collection 개체를 이용하라
    ITEM #41: 새로운 구조체보다는 DataSet이 좋다
    ITEM #42: reflection을 단순화하기 위해서 attribute를 사용하라
    ITEM #43: reflection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말라
    ITEM #44: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예외 클래스를 완벽하게 작성하라
      
    6장. 기타
    ITEM #45: 견고한 예외보증 기법이 더 좋다
    ITEM #46: Interop를 최소화하라
    ITEM #47: 안전한 코드가 더 좋다
    ITEM #48: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툴과 리소스에 대해서 알아두라
    ITEM #49: C# 2.0의 주요특징
    ITEM #50: ECMA 표준을 익혀라

    [인터파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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