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ransact SQL
    Writer/Technical Book 2008. 10. 16. 10:55
    반응형

    Transact SQL

    TRANSACT SQL

     

    지은이 : 켄 헨더슨 / 옮긴이 : 이종철

    정가 : 28,000원

     

    724쪽 / 판형 : B5 / 1판

    출간일 : 2002년 11월 01일

    ISBN-10 : 8995300922

    ISBN-13 : 9788995300923

     

    (목차) (독자리뷰) (부록CD)

     

    저자소개

    켄 헨더슨 (Ken Henderson)

    세계적으로 지명도 높은 컨설턴트이며 DBMS 설계자로서, 미(美) 공군·해군, H&R Block, Travelers Insurance, JP Morgan, CIA, Owens-Corning, NA Insurance 등과 같은 고객사(社)를 대상으로 클라이언트/서버 프로젝트에 대한 컨설팅을 수행하였다. 그는 클라이언트/서버 환경과 DBMS 개발에 관한 다섯 권의 책을 집필하였으며, Software Development Magazine, DBMS Magazine 등의 저널리스트, 기술 컨퍼런스의 연사로 활동하고 있다.

     

    역자소개

    이종철
    서울대학교 대학원을 졸업(이학석사), ㈜펜타시스템 테크놀러지 EAS 팀을 거쳐 현재는 ㈜아이티엠 정보통신연구소(www.itm.co.kr) 전임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ERP 개발, 클라이언트/서버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리포팅 툴 개발, OLAP 분석 툴 개발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역서로는 <파워빌더 7.0 사용자 가이드>가 있다.

     

    책소개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의 쿼리 언어인 Transact-SQL이 처음 소개된 후 10여 년이 지나면서, Transact-SQL은 점차로 사람들에게 친숙해졌으며 기능도 더욱 강력해졌다. 이 책은 중·고급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타입에서부터, 복잡한 통계 계산과 문서화되어 있지 않은 많은 기능들에 이르기까지 마이크로소프트의 Transact-SQL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하고 있다.

    이런 상황을 한번 생각해보자. 윈도우 NT 이상에서는 운영체제가 성능 모니터 기능을 제공해준다. 만약 개발자가 자신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성능의 정보들을, 이 윈도우의 성능 모니터가 수집하여 개발자가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튜닝하기 위한 정보로 삼고자 할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할까? 또한, 개발자가 작성한 쿼리에 대해 옵티마이저가 수립한 실행 계획의 성능이 만족스럽지 않을 때, 개발자가 직접 실행 계획 수립 과정에 참여하여 더욱 효율적인 방법으로 쿼리를 실행하도록 제어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 만약 벤치마크 테스트를 위해 SQL 서버의 캐시를 비우고 새로 쿼리를 실행해야 한다면 서버를 내렸다 올리는 방법 말고 더 편리한 방법이 없을까? 이 책은 이런 모든 사항들과 더불어 저자를 진정한 SQL 서버의 구루(Guru)라고 느끼게 만드는 심오한 지식들을 전수하고 있다.

    이 책의 전반부는 데이터베이스와 테이블의 생성, 데이터의 입력과 수정, 쿼리, 조인, 데이터 표현, 그리고 트랜잭션 관리와 같은 Transact-SQL의 기초를 설명하며, 후반부에서는 다음과 같은 고급 주제들에 대해 깊이 설명한다.

    - 쿼리 분석기와 성능 모니터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Transact-SQL의 성능을 튜닝하기
    - 다양한 T-SQL 데이터 타입들 간의 미묘한 차이들
    - 메디안, 최빈값, 이동 집계값과 같은 복잡한 통계 계산
    - 런, 시퀀스, 시리즈를 찾아내고 검증하기
    - 데이터 정의어(DDL)와 데이터 관리어(DML)의 고급 테크닉
    - 저장 프로시저와 트리거를 사용하는 실무 사례와 코딩 기법
    - 트랜잭션 관리
    - 최적의 커서 사용법과 주의 사항들
    - 전체 텍스트 검색
    - 계층 구조와 배열
    -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위한 Transact-SQL
    - OLE 자동화
    - 문서화되어 있지 않은 수많은 DBCC 명령어, 추적 플래그, 저장 프로시저, 함수를 포함하여, 100 개가 넘는 문서화되어 있지 않은 명령어들과 기능들

    군더더기 없는 간결한 문체와 이해하기 쉬운 용어들을 사용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들과 예제들을 수록하고 있는 "강력한 SQL 프로그래밍을 위한 Transact-SQL"은 데이터베이스 개발자들에게는 꼭 필요한 참고서이다. 아울러, 이 책과 함께 제공되는 CD-ROM에는 이 책의 모든 예제 코드와 스스로 최고의 Transact-SQL 코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SQL 프로그래밍 도구가 포함되어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