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 클라이언트 정의
    .NET/SmartClient 2009. 3. 3. 12:33
    반응형

    스마트 클라이언트 정의


    스마트 클라이언트(n) 정의: 쉽게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인 스마트 클라이언트는 로컬 리소스를 활용하고 분산된 데이터 소스에 인텔리전트하게 연결됨으로써 뛰어난 적응력과 대응성을 갖춘 풍부한 대화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은 응답 능력이 뛰어난 풍부하고 매력적인 경험을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음 구성 요소를 결합합니다.

    스마트 클라이언트 구성 요소

    로컬 리소스 및 사용자 경험

    스마트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은 다양한 형태와 크기를 갖고 있으며 다양한 수준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스마트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이 공유하는 한 가지 특징은 저장, 처리 또는 데이터 캡처를 위한 하드웨어(예: 컴팩트 플래시 메모리, CPU 및 스캐너) 등과 같은 로컬 라소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마트 클라이언트 솔루션은 Microsoft Windows 플랫폼이 제공해야 하는 모든 것을 활용함으로써 뛰어난 최종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잘 알려진 스마트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의 예로는 Word, Excel, MS Money, PC 게임(예: Half-Life 2) 등이 있습니다. Amazon.Com 또는 eBay.com과 같은 "브라우저 기반" 응용 프로그램과 달리 스마트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은 PC, 랩톱, Tablet PC 또는 스마트 장치에 상주합니다.

    스마트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태일 경우 스마트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은 더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 클라이언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연결되었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아주 잘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연결

    스마트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은 기업 내에 또는 인터넷상에 존재하는 시스템에 간편하게 연결되어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웹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 클라이언트 솔루션은 XML, HTTP 및 SOAP와 같은 업계 표준 프로토콜을 활용하여 모든 유형의 원격 시스템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NET Framework 및 .NET Compact Framework로 인해 웹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쉬워졌습니다. 또한 Microsoft SQL Server, MSMQ(Microsoft Message Queuing), BizTalk Server 등의 기술은 시스템 간에 정보를 동기화 및 교환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오프라인 가능

    스마트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은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작동하며 Microsoft Money와 Microsoft Outlook을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 클라이언트는 네트워크 연결이 없거나 간헐적인 동안에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로컬 캐싱 및 처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연결의 비용, 대기 시간 및 속도를 감안했을 때 모바일 정보 근로자 새로운 영역에서 이 기능이 특히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프라인 기능이 모바일 시나리오에서만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데스크톱 솔루션은 오프라인 아키텍처를 활용하여 백그라운드 스레드에서 백엔드 시스템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응답성이 유지되고 전반적인 최종 사용자 경험이 향상됩니다. 또한 서버와 스마트 클라이언트 사이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왕복할 필요가 없으므로 이 아키텍처는 비용과 성능면에서 이점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클라이언트가 필요한 데이터를 백그라운드에서 다른 시스템과 교환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시스템과 교환되는 데이터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심지어 hard-wired 클라이언트 시스템에서도 이러한 대역폭 감소로 인해 막대한 이익이 실현됩니다. UI가 원격 시스템에 의해 렌더링되지 않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UI의 응답성이 향상됩니다.

    인텔리전트 배포 및 업데이트

    이전에는 일반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 및 업데이트하기가 어려웠으며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대체하기 위해 특정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DLL Hell (영문)"과 같은 문제로 인해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 및 유지 관리하는 것은 어렵고 번거로운 일이었습니다.

    .NET Framework가 출시되고 XCOPY 배포 및 병렬 버전 관리와 같은 .NET Framework의 새로운 기능이 제공되면서 "DLL Hell"의 끝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NET Framework 개발자 가이드에 .NET Framework 배포 기능 (영문)을 참조하십시오. patterns & practices (영문) 팀의 Updater Application Block for .NET (영문)은 자체적으로 업데이트되는 .NET Framework 기반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어 여러 데스크톱에 배포하려고 하는 개발자를 위한 자세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Visual Studio 2005 및 .NET Framework 2.0이 출시되면 스마트 클라이언트 배포가 훨씬 더 단순해지고 ClickOnce라고 알려진 새로운 배포 및 업데이트 기술을 사용한 배포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Top of Page페이지 맨 위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