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바스크립트로 글쓸때 이쁘게 만들어주기 syntax SyntaxHighlighter_1.5.1.rar
    .NET/Framwork 2009. 2. 4. 10:02
    반응형



    1. SimpleisBest.net : 관련링크
    아래 압축파일에 설치법 있습니다.
    CopySourceToHtml.zip


    2. Tistory : 티스토리
    * 티스토리 적용법

    더보기



    3. MSDN : MSDN

    Toolbox
    현실적인 테스트 데이터, Dare Obasanjo의 블로그, 색 구분 도구 및 기타 정보
    Scott Mitchell

    모든 가격은 2008년 8월 21일을 기준으로 확인되었으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칼럼에 제시된 의견은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Microsoft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테스트 데이터 생성
    데 이터 기반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테스트할 때는 개발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가 프로덕션에 사용되는 데이터를 정확하게 반영하도록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발과 프로덕션 중에 비슷한 양과 유형의 데이터를 사용하면 디자이너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평가하고, 개발자가 시스템의 확장성을 판단하며, 테스터가 현실적인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테스트 사례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데모와 영업 프레젠테이션에 사용할 현실적인 데이터를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가 직접 SQL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테스트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이보다는 Red Gate Software의 SQL Data Generator(버 전 1.1)를 사용하는 것이 더 쉽고 빠른 방법입니다. SQL Data Generator를 사용하면 몇 번의 마우스 이동과 클릭만으로 현실적인 값이 포함된 수백만 개의 레코드를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된 데이터를 사용자 지정하는 작업도 매우 간단합니다.
    SQL Data Generator를 시작하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면 Project Configuration(프로젝트 구성) 마법사가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서버와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하고, 데이터 생성 전이나 후에 사용자 지정 SQL 스크립트를 실행할지 여부, INSERT 및 DELETE 트리거를 발생시킬지 여부, 그리고 CHECK 제약 조건을 적용할지 여부와 같은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 이터베이스와 옵션을 선택하면 SQL Data Generator에 세 개의 창으로 된 인터페이스가 표시됩니다. 왼쪽 창에는 데이터베이스의 테이블이 나열되며 어떤 테이블의 데이터를 생성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왼쪽 창에서 테이블을 선택하면 해당 테이블에 대한 정보가 오른쪽에 있는 두 개의 창에 로드됩니다. 오른쪽 위 창에는 테이블에 대한 데이터 생성 설정이 요약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추가할 행의 수, 생성된 데이터를 추가하기 전에 테이블의 데이터를 삭제할지 여부, 그리고 잘못된 데이터를 삽입하려는 시도가 있을 때 수행할 작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 창에서는 생성될 데이터에 대한 미리 보기를 보여 줍니다.
    특 정 테이블 열을 위한 데이터를 사용자 지정하려면 왼쪽이나 오른쪽 아래에 있는 창에서 열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오른쪽 위에 있는 창에 열의 설정에 로드됩니다. 여기에서 이 열에 대한 생성되는 값이 고유해야 하는지 여부 및 값이 NULL이어야 하는 비율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의의 문자열, 숫자 및 날짜가 아니라 현실적인 값을 포함하도록 데이터가 생성되는 방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csv 파일, SQL 쿼리, 가능한 값의 가중치가 부여된 목록 또는 정규식에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 는 색, 전자 메일 주소, 이름, 성, 주소, 시, 우편 번호, 신용 카드 번호, 회사 이름 또는 URL과 같은 범주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렇게 하면 SQL Data Generator는 해당 범주에 포함되는 미리 정의된 값을 사용합니다. 원하는 경우에는 모든 테이블의 각각의 열이 생성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지만 SQL Data Generator가 테이블과 열 이름, 그리고 데이터 형식을 바탕으로 적절한 값을 선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irstName이라는 문자열 기반 열의 데이터를 생성하는 경우 SQL Data Generator는 First Name 범주의 값을 사용합니다.
    설정을 검토하고 Generate Data(데이터 생성) 단추를 누르면 선택된 테이블에 데이터가 추가됩니다. SQL Data Generator를 사용하면 많은 양의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가격: 295달러
    SQL Data Generator에서 데이터 레코드 사용자 지정 (더 크게 보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십시오.)

    관심을 끄는 블로그
    최 근 몇 년간 사회적인 소프트웨어는 놀라울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제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블로그를 가지고 있으며 Facebook, LinkedIn 및 Blogger.com과 같은 사이트는 인터넷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회적인 소프트웨어는 콘텐츠를 구성하고 타사 응용 프로그램과의 상호 작용을 수행하기 위해 웹 서비스, XML 및 다른 공개 표준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기술 및 관련 개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Dare Obasanjo의 블로그를 방문해 보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Dare 는 다년간 다양한 사회적인 소프트웨어 표준을 평가 및 사용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Windows Live Messenger 및 Windows Live Spaces용 백 엔드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개발하는 Microsoft Contacts 팀에서 프로그램 관리자로 근무하고 있으며 Microsoft .NET Framework의 XML 및 XML 스키마 API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Dare는 유명한 RSS 집계인 RSS Bandit의 개발자이기도 합니다. Dare는 이러한 배경을 통해 터득한 사회적인 소프트웨어에 사용되는 표준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이러한 표준에 대한 프로그래밍을 위한 팁과 제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Dare 의 블로그를 읽다 보면 너무 많은 정보가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Dare는 주중 거의 매일 새로운 블로그 포스트를 올리고 있으며 이러한 포스트는 대부분 상당히 길고 많은 정보로 가득합니다. 그러나 사회적인 소프트웨어가 작동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하고 이와 연관된 표준을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한다면 Date의 블로그는 반드시 방문해 보아야 할 정보의 보고입니다.

    웹 페이지에 색 구분 구문 표시
    모 든 최신 프로그래밍 환경에서는 소스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색 구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Visual Studio에서는 키워드, 형식, 문자열 및 주석을 다른 색으로 표시하며 글꼴, 크기 및 스타일과 다른 토큰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쇄 및 온라인 코드 샘플에서는 대부분 색 구분이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서 적이나 컴퓨터 잡지에서 구문 강조가 지원되지 않는 것은 컬러 인쇄에 필요한 비용이 이유가 되겠지만 블로그나 웹 사이트에서 색 구분 소스 코드 샘플을 제공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웹 페이지에서 구문 강조를 구현하기 위한 주요 과제는 적절한 HTML과 CSS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과정을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는 여러 다양한 무료 도구가 있습니다.
    한 가지 선택 사항으로는 Quick Highlighter(go.microsoft.com/fwlink/?LinkId=124072) 와 같은 온라인 구문 강조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Quick Highlighter의 인터페이스는 형식을 지정할 코드를 입력할 큰 텍스트 상자, 96가지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하는 드롭다운 목록, 그리고 몇 가지 형식 지정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서비스에서는 구문을 색 구분하는 HTML 및 CSS를 생성하며 이를 사용자의 블로그 항목이나 웹 페이지로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색 구분 도구로는 Colin Coller가 개발한 Visual Studio 추가 기능인 CopySourceAsHtml이 있습니다. 이 도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o.microsoft.com/fwlink/?LinkId=126646을 참조하십시오. CopySourceAsHtml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구문에 색 구분을 적용하기 위해 웹 페이지에 방문할 필요가 없으며 Visual Studio에서 HTML과 CSS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형 식을 지정할 코드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Copy As HTML(HTML로 복사) 메뉴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다양한 형식 지정 옵션이 있는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OK(확인)를 클릭하여 HTML 및 CSS를 생성하고 이를 Windows 클립보드로 복사합니다. Colin의 마지막 CopySourceAsHtml 업데이트는 Visual Studio 2008가 출시되기 전에 발표되었으며 Guy Burstein이 만든 Visual Studio 2008 호환 버전은 go.microsoft.com/fwlink/?LinkId=124074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ASP.NET 페이지에서 서버 쪽 코드를 사용하여 구문을 강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squishyWARE(go.microsoft.com/fwlink/?LinkId=124076)의 squishySyntaxHighlighter 구성 요소를 사용하면 두 줄의 코드를 추가하여 일반 C#, Visual Basic 또는 XML 구문을 강조된 HTML 및 CSS 태그로 만들 수 있습니다.
    가격: 무료
    온라인 구문 강조 서비스 Quick Highlighter (더 크게 보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십시오.)

    관련 서적
    ADO.NET 은 System.Data와 System.Xml 네임스페이스 내 클래스의 모음이며 개발자는 이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다양한 데이터 저장소의 데이터를 쿼리, 삽입, 업데이트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데이터 기반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모든 개발자에게 ADO.NET에 대한 확고한 지식이 요구되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NET이 발전하고 Microsoft가 다양한 도구와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커뮤니티에서 ADO.NET의 다양한 저수준 세부 사항과 복잡성을 캡슐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ADO.NET을 완전히 잊어도 좋을 단계는 아닙니다. 아직 ADO.NET을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이 상당히 많이 있으며 기존 아키텍처의 데이터 액세스 계층 기능을 확장해야 하는 경우에는 기술에 대한 확고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필자는 ADO.NET 코드를 작성하거나 관리할 때 Bill Hamilton의 저서 ADO.NET 3.5 Cookbook(O'Reilly, 2008)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ADO.NET 3.5 Cookbook은 데이터베이스 연결 문자열을 저장하는 위치에서부터 비동기 방식으로 SQL 문을 실행하는 방법까지 200가지 이상의 일반적인 ADO.NET 문제에 대한 처방을 제공합니다. 특정한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이 기억나지 않으면 이 책을 집어들고 목차에서 원하는 처방을 찾아 문제를 해결합니다.
    각 각의 처방은 "저장 프로시저에서 반환한 출력 매개 변수에 액세스하려고 합니다"와 같은 문제로 시작하여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자세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문제/해결책/설명 형식을 통해 이해하기 쉬운 완전한 처방입니다. 게다가 저자는 거의 모든 해결책을 Windows Forms나 웹 응용 프로그램이 아닌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단계를 거칠 필요가 없으므로 처방 섹션이 간소화되었습니다.
    ADO.NET 내부의 아키텍처 결정에 대한 깊은 안목을 제공하는 책이 필요하거나 LINQ와 같은 새로운 ADO.NET 3.5의 기능에 초점을 맞춘 책이 필요하다면 이 책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문제에 대한 빠른 해결책을 제공하는 참고서가 필요하다면 지금 곧바로 ADO.NET 3.5 Cookbook을 구입하십시오.
    가격: 54.99달러


    Scott에게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toolsmm@microsoft.com으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Scott Mitchell은 수많은 서적의 저자이자 4GuysFromRolla.com의 설립자이며 1998년부터 Microsoft MVP로서 웹 기술에 관련된 많은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Scott은 현재 독립 컨설턴트, 강사, 그리고 저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면 Mitchell@4guysfromrolla.com으로 전자 메일을 보내거나 ScottOnWriting.NET에 있는 저자의 블로그를 방문하십시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