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메가3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카테고리 없음 2024. 3. 27. 23:20
    반응형

    오메가 3는 식물성 오일과 해산물에서 나오는 지방산입니다.

    이것은 우리 몸에서 생성할 수 없어서 식품이나 보충제를 통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오메가 3는 심혈관 건강, 뇌 기능, 인지 기능, 염증 감소 등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특히 EPA와 DHA는 이러한 이점을 얻기 위해 중요한 오메가 3 지방산입니다.

    첫째, 심혈관 건강 측면에서 보면, 오메가 3는 심장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EPA와 DHA는 혈액을 순환시키고 혈전 형성을 막아 혈관 건강을 유지해 줍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여 심장 질환 위험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EPA 에이코사펜타엔산이라고도 합니다.

     

    식약처에서 권장 오메가3의 하루 섭취량은 500~1000㎎.  ‘DHA와 EPA의 합’을 뜻합니다. 

    그 다음으로, 뇌 기능과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오메가 3가 큰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 3는 뇌 세포 막을 형성하고 뇌 세포 간의 통신을 촉진하여 기억력, 학습능력,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EPA와 DHA는 노인의 인지 기능 저하를 예방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에도 오메가 3가 도움이 됩니다.

    염증은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EPA와 DHA는 염증을 감소시키고

    염증 관련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예를 들어, 관절염, 염증성 장 질환 및 자가 면역 질환과 같은 질병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마지막으로, 정신 건강에도 오메가 3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DHA는 뇌의 신경 피질을 구성하는 주요 구성 성분 중 하나로,

    우울증 및 불안과 같은 정신 건강 문제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는 심혈관 건강, 뇌 기능, 염증 감소 및 정신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그러므로 식단에 오메가 3를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하며,필요에 따라 보충제를 통해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용량과 전문가의 지도가 필요합니다.



    자세한건 논문으로 검색해보세요
     

     

    좋은 오메가3 고르는 팁

     

    EPA+DHA 총량을 확인, 오메가3의 형태는 rTG형이 좋다, 좋은 오메가3는 비린내 (동물성 오메가3 특유의 비린내)가 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