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긁어왔습니다
using System;
class GAME
{
private string strTitle;
private string strGenre;
public string Title
{
get
{
Console.WriteLine("Title 프로퍼티의 get 호출");
return strTitle;
}
set
{
Console.WriteLine("Title 프로퍼티의 set 호출");
strTitle = value;
}
}
public string Genre
{
get
{
Console.WriteLine("Genre 프로퍼티의 get 호출");
return strGenre;
}
set
{
Console.WriteLine("Genre 프로퍼티의 set 호출");
strGenre = value;
}
}
}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void Main()
{
GAME g = new GAME();
g.Title = "사일런트 힐 4";
g.Genre = "호러 어드벤쳐";
Console.WriteLine("게임 타이틀 : {0}", g.Title);
Console.WriteLine("게임 장르 : {0}", g.Genre);
}
}
/*
프로퍼티 GET / SET
공부한 내용을 실습하고 요약해둡니다 ~
GAME 클래스에는 strTitle, strGenre 라는 private 멤버변수가 있습니다.
외부에서(Main) 접근시에는
이 변수에 직접 접근하지 않고
프로퍼티를 사용하여 클래스 내부에서 접근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get 은 값을 가져오는 것
set 은 값을 설정하는 것
어려울게 하나도 없죠 !
[출처] [C#] 프로퍼티 get/set 구현|작성자 미쉘린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namespace SetPoint
{
class Point
{
private int x,y;
public int proX
{
get
{
return x;
}
set
{
x = value;
}
}
public int proY
{
get
{
return y;
}
set
{
y = value;
}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oint pt = new Point();
pt.proX = 150;
pt.proY = 220;
Console.WriteLine("{0} {1}",pt.proX,pt.proY);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