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xp Home 보안 탭 사용
    Security 2011. 2. 21. 17:27
    반응형



    [본문스크랩] xp Home 에서 폴더,프린터 권한 설정 사용하기

     | 
    xp Home에 보안탭이 안보여 폴더/프린트 공유 권한설정 을 하지 못하는 경우

    이미 많이 알려진바 있습니다만..그에 대한 정보들을 검색 해보면..

    홈은 그 기능이 빠졌습니다.안됩니다/홈은 빠졌으니 프로로 설치하세요/
    홈이 ntfs 로 해야 된다/물론 기본으로 되야 하지만 그렇다고 보안탭은 안보입니다.
    아니면.안전모드에 가면 보인다..등의 정보들을 볼수있었을겁니다.
    홈은 기본구성이 빠진게 있다는것중 대표적으로 보안설정 관리자가 없어 보안탭이 보이지 않는것입니다.
    고로,보안탭이 없으면 권한설정(폴더및 프린트)을 할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xp pro 설치가 너무나 당연한거라 떠오를수 있습니다,
    대다수 사용자분은 당장 윈도우를 프로로 새로설치하면 된다는 간단한 답이 나옵니다만..

    개인용도가 아니거나,새로설치 작업환경이 아닌경우,꼭 홈을 사용해야만 하는 경우, 
    귀차니즘 이라든가,기타 응용플그램 까지 작업은..너무나 불편해 하시는분도 있겠죠
    이럴때,
    유틸이 아닌 마소의 nt 에서 제공하는 파일을 받아 사용 할수 있다면 아주 유익한 정보라 할수 있겠죠

    바로, 
    Security Configuration Manager 보안설정 관리자 가 작동 할수 있는 파일을 넣어
    폴더나 프린트공유 권한 설정을 하기 위해 보안탭을 추가 하기 위함 입니다.

    기본 시스템 사항은 windows xp가 ntfs 시스템으로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Intel (x86) Scesp4i.exe 2.8 MB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scesp4i.exe(설치실행 되는것이 아니라 실행하면 파일이 풀어지도록 되어있습니다)
    아니면 우클릭 하여 여기에나 지정 폴더에 풀기를 누르면 지정한 폴더에 풀어 집니다.

    탐색기에서 보면 압축해제한 폴더에 setup.inf(어느정도 사용자분이라면 이파일이 어떻게 되는지는 아시겠지만)
    이런 파일을 사용시는 더블클릭 해서(확장자가 exe가 아니니)실행 하는것이 아니라
    확장자가 inf 라 생긴건 그 안에 설치할 파일 내용 경로등이 누구나 쉽게 할수 있도록 친절히 입력되어 있는거라 보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이 파일을 우클릭 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그중에서 설치 란게 보이면 그걸 왼클릭으로 한번만
    하면 모두가 간단히 적용 되어 지거나 파일을 복사해 넣어주거나 레지스트리에 등록 해주는것입니다.
    아무것도 안하는것 같은데 어디선가 무서운? 일을 하드군요^^;

    다음/파일바꾸기 창나오면 모두/아니오 를 클릭 해줍니다.(절대로"예"하면 안됨)

    다음은 
    폴더옵션/보기탭 의 아래 고급설정창에서 모든사용자에게 동일한폴더공유권한을 지정 에 체크 해제 합니다.
    이제,
    탐색기 에서 원하는 폴더나 프린트 우틀릭 하면 보안탭이 나타납니다, 
    클릭하면 누구나 알기쉽게 되어 있으므로 생략 합니다(이 항목에 관한것은 이미 테크팁등에 널리 알려졌음)
    권한레벨, 읽기,쓰기,패스워드등 다양하게 설정 할수있습니다.

    파일 저작권은 microsoft.com 에 있으며
    게시물 권한은 원래 windows.ttc.ac.kr 였으나,지금은 manian.dreamwiz.com에 있으며
    게시자는 위 두사이트의 동일인/동일 게시물 임을 밝혀 드립니다.
    파일 정보
    Service Pack 4 Security Configuration Manager (IT 사용자에게 권장.)
    Security Configuration Manager (SCM)는 NT_ 옵션;(windows_xp Home,windows_NT 적용) 

    포맷 SP4 파일명 SP 4 파일 크기 
    Intel (x86) Scesp4i.exe 2.8 MB (이 파일 입니다)
    Alpha Scesp4a.exe 3.9 MB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