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isual Studio 2005의 원격 디버깅 설정(http://www.hoonsbara.com/)
    .NET/C# Basic 2010. 6. 14. 16:49
    반응형
     
     
     
    Visual Studio 2005의 원격 디버깅 설정

    이 항목은 다음 언어에 적용됩니다.

    Visual Studio Edition

    Visual Basic

    C#

    C++

    J#

    Web Dev

    Express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Standard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Pro/Team

     

    Visual Studio 2005에서는 원격 디버깅을 매우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T-SQL 디버깅을 제외한 모든 원격 디버깅 시나리오에 원격 디버깅 모니터(msvsmon.exe)가 사용됩니다. 이전에 일부 디버깅 시나리오에 필요했던 Machine Debug Manager(mdm.exe)는 이제 사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msvsmon.exe에서 기존의 명령줄 인터페이스 대신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원격 디버깅은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원격 컴퓨터에 원격 디버깅 모니터를 설치하고 디버깅을 시작할 때 이 모니터를 시작합니다.

    • 공유 위치에서 원격 디버깅 모니터를 원격으로 실행합니다.

    원격 디버깅을 사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파일 공유 위치를 통해 원격 디버깅 모니터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Visual Studio는 msvsmon.exe를 다음과 같은 디렉터리에 설치합니다.

    Install path \Microsoft Visual Studio 8\Common7\IDE\Remote Debugger\x86

    Install path \Microsoft Visual Studio 8\Common7\IDE\Remote Debugger\x64

    Install path \Microsoft Visual Studio 8\Common7\IDE\Remote Debugger\ia64

    64비트 구성 요소는 64비트 플랫폼에만 설치됩니다.

    Visual Studio 컴퓨터에서 Remote Debugger 디렉터리를 공유하면 원격 컴퓨터에서 msvsmon.exe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디버거 기능은 공유 위치에서 원격 디버깅 모니터를 실행할 때 작동하지 않습니다.

    • Windows 98 또는 Windows ME에서 디버깅

    • 한 단계씩 XML Web services 실행. 수동 연결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 또는 ATL 서버 기반 ISAPI 확장 자동 디버깅. 이 경우에도 수동 연결이 가능합니다.

    공유 위치에서 실행하는 대신 Visual Studio 2005 Remote Debugger CD를 사용하여 필요한 원격 디버깅 구성 요소를 원격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설치 방법을 사용하면 모든 원격 디버깅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일부 디버깅 시나리오에서는 추가 구성 요소를 설치해야 합니다.

    원격 디버깅 구성 요소를 설치하려면(SQL Server 2005가 아닌 경우)

    1. 원격 디버거는 Visual Studio 2005 설치 디스크의 마지막 디스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디스크를 원격 컴퓨터에 넣습니다. 예를 들어, 설치 디스크가 네 장으로 구성된 경우 네 번째 디스크를 원격 컴퓨터에 넣습니다. 설치 디스크가 CD가 아닌 DVD인 경우 이 DVD를 넣습니다.

    2. Windows 탐색기에서 CD/DVD를 엽니다. Remote Debugger 폴더(CD의 경우) 또는 vs/Remote Debugger(DVD의 경우)를 찾습니다.

    3. Remote Debugger 폴더에서 플랫폼에 일치하는 하위 폴더(x86, x64 또는 IA64)를 엽니다.

    4. 이 하위 폴더에 있는 rdbgsetup.exe의 복사본을 실행하고 지침에 따라 설치를 마칩니다.

      원하는 경우 파일을 수동으로 복사하여 원격 디버깅 구성 요소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필수 구성 요소 및 설치 위치의 목록은 원격 디버깅 구성 요소를 참조하십시오. Visual Studio에는 32비트 플랫폼과 64비트 플랫폼에 사용하기 위한 서로 다른 버전의 원격 디버깅 모니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rdbgsetup.exe를 사용하는 경우 원격 구성 요소 설치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올바른 버전의 원격 디버깅 모니터를 설치합니다. 파일을 수동으로 복사하는 경우에는 올바른 버전을 복사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5. 원격 디버깅 구성 요소를 설치한 후에는 원격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디버깅하는 데 필요한 권한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필요한 권한의 목록은 원격 디버깅 권한을 참조하십시오.

      원격 디버깅 구성 요소를 설치하고 적절한 권한을 확보했으면 원격 디버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SQL Server 2005 컴퓨터에 원격 디버깅 구성 요소를 설치하려면

    1. SQL Server 2005 컴퓨터에는 설치 프로그램이 이미 로드되어 있습니다. rdbgsetup.exe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개 <sql server install dir>\90\Shared 디렉터리에 있습니다.

    2. 이 프로그램을 두 번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실행이 끝나면 msvsmon.exe(원격 디버깅 모니터)가 설치됩니다.

    3. 원격 디버깅 구성 요소를 설치한 후에는 원격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디버깅하는 데 필요한 권한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필요한 권한의 목록은 원격 디버깅 권한을 참조하십시오.

      원격 디버깅 구성 요소를 설치하고 적절한 권한을 확보했으면 원격 디버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원격 디버깅을 시작하려면

    1. 원격 컴퓨터에서 원격 디버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권한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격 디버깅 권한을 참조하십시오.

    2. SQL을 디버깅하지 않는 경우에는 원격 컴퓨터에서 원격 디버깅 모니터가 실행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법: 원격 디버깅 모니터 실행을 참조하십시오. SQL을 디버깅하는 경우에는 디버깅 과정에서 원격 디버깅 모니터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3. 디버거 호스트에서 Visual Studio를 실행합니다.

      Visual Studio를 사용하면 원격 컴퓨터에서 디버깅하려는 프로그램에 연결하거나 원격 컴퓨터에서 디버깅하려는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법: 실행 중인 프로세스에 연결을 참조하십시오.

    Windows XP 서비스 팩 2에서 웹 서버 디버깅 활성화

    Windows XP 서비스 팩 2는 강화된 보안을 제공합니다. Windows XP 서비스 팩 2에서 웹 서버 디버깅을 활성화하려면 웹 서버 호스트 컴퓨터에서 다음과 같은 단계를 추가로 수행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Windows XP 서비스 팩 2에서 웹 서버 디버깅을 활성화하려면

    1. 제어판을 열고 보안 센터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합니다.

    2. 보안 설정 관리 대상 아래에서 Windows 방화벽을 클릭합니다.

    3. Windows 방화벽 창에서 예외 탭을 클릭한 다음 포트 추가 단추를 클릭합니다.

      2-5단계에서는 TCP 80 포트를 엽니다. ASP.NET, ASP 및 ATL 서버 디버깅을 수행하려면 이 포트를 열어야 합니다.

    4. 포트 추가 대화 상자에서

      1. 이름TCP 80 포트 같은 설명을 입력합니다.

      2. 포트 번호80을 입력합니다.

      3. 프로토콜TCP를 선택합니다.

      4. (선택 사항) 범위 변경 단추를 누릅니다. 범위 변경 창에서 내 네트워크(서브넷)만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로컬 서브넷의 컴퓨터에 대해 열어 둔 방화벽 통로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됩니다. 가능하면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d 단계에서 범위 변경 대화 상자를 연 경우 확인을 클릭하여 이를 닫습니다.

    5. 확인을 클릭하여 포트 추가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6. 확인을 클릭하여 Windows 방화벽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원격 디버깅을 위한 Windows XP 서비스 팩 2 방화벽 수동 구성

    Windows XP 서비스 팩 2에서는 보안 기능이 강화되었으므로 Windows XP SP2 플랫폼에서 원격으로 디버깅하려면 Windows 방화벽을 구성하는 단계를 추가로 수행해야 합니다. 이러한 단계는 원격 디버거를 처음 실행할 때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다른 이유로 인해 수동으로 설정해야 하는 경우 이 단원의 단계를 따릅니다.

    Windows 방화벽이 해제되어 있으면 방화벽 구성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Windows 방화벽이 설정되어 있으면 일부 포트를 열고 Visual Studio 및 원격 디버깅과 관련된 기타 실행 파일에 권한을 부여해야 합니다. Windows 방화벽은 보호되는 모드에 있지 않아야 합니다.

    Caution note주의

    원격으로 디버깅할 수 있도록 Windows 방화벽을 구성하면 다른 사용자가 원격 액세스 권한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보안 위험을 줄이려면 이 액세스를 로컬 서브넷의 컴퓨터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Visual Studio 호스트 컴퓨터를 구성하려면

    1. 시작 메뉴에서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2. 제어판 창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을 클릭합니다.

    3.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 창에서 Windows 방화벽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4. 인터넷 연결 방화벽 창에서 예외 탭을 클릭합니다.

    5. 예외 탭에서 포트 추가 단추를 클릭합니다.

    6. 다음과 같이 TCP 포트 135를 엽니다. 이 포트는 DCOM에서 원격 컴퓨터와 통신하는 데 사용됩니다.

      1. 권한 대화 상자에서 포트 지정을 선택합니다.

      2. 포트 지정에서

      • 프로토콜TCP를 선택합니다.

      • 포트 번호135를 입력합니다.

      • 설명원격 디버깅 DCOM 같은 설명을 입력합니다.

      • (선택 사항) 범위에 대해 로컬 서브넷 전용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로컬 서브넷의 컴퓨터에 대해 열어 둔 방화벽 통로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됩니다. 가능하면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확인을 클릭하여 권한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7. 도메인 정책상 IPSec를 통해 네트워크 통신을 수행해야 하는 경우 다음 단계를 수행하고, 그렇지 않으면 이 단계를 생략합니다.

      1. 위 단계에서 프로토콜UDP를 선택하고 포트 번호4500을 입력하여 IP 보안에 사용되는 UDP 포트 4500을 엽니다.

      2. 동일한 방식으로 프로토콜UDP를 선택하고 포트 번호500을 입력하여 IP 보안에 사용되는 UDP 포트 500을 엽니다.

    8. SP2 응용 프로그램 보안 예외 목록에 Devenv.exe(Microsoft Visual Studio 개발 환경)를 추가하여 런타임에 포트를 동적으로 열 수 있도록 합니다.

      1.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합니다.

      2. 프로그램 추가 대화 상자에서 찾아보기 단추를 클릭합니다.

      3. 찾아보기 대화 상자에서 devenv.exe가 있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이 파일은 대개 SystemDrive:\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8 Common7\IDE에 있습니다. devenv.exe를 선택합니다.

      4. 확인을 클릭하여 찾아보기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5. (선택 사항) 범위 변경 단추를 누릅니다. 범위 변경 창에서 내 네트워크(서브넷)만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로컬 서브넷의 컴퓨터에 대해 열어 둔 방화벽 통로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됩니다. 가능하면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e 단계에서 범위 변경 대화 상자를 연 경우 확인을 클릭하여 이를 닫습니다.

      7. 확인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선택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9. 확인을 클릭하여 인터넷 연결 방화벽을 닫습니다.

    원격 컴퓨터를 구성하려면

    1. 시작 메뉴에서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2. 제어판 창(종류별 보기)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을 클릭합니다.

    3.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 창에서 Windows 방화벽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4. 인터넷 연결 방화벽 창에서 예외 탭을 클릭합니다.

    5. 예외 탭에서 추가 단추를 클릭합니다.

      6-8단계에서는 DCOM에서 원격 컴퓨터와 통신하는 데 사용되는 TCP 135 포트를 엽니다.

    6. 권한 대화 상자에서 포트 지정을 선택합니다.

    7. 포트 지정에서

      1. 프로토콜TCP를 선택합니다.

      2. 포트 번호135를 입력합니다.

      3. 설명원격 디버깅 DCOM 같은 설명을 입력합니다.

      4. (선택 사항) 범위에 대해 로컬 서브넷 전용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로컬 서브넷의 컴퓨터에 대해 열어 둔 방화벽 통로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됩니다. 가능하면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8. 확인을 클릭하여 권한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9-16단계에서는 IP 보안에 사용되는 UDP 4500 및 UDP 500 포트를 엽니다. 도메인 정책상 IPSec를 통해 네트워크 통신을 수행해야 하는 경우 이러한 포트를 열어야 합니다. 도메인 정책상 IPSec가 필요하지 않으면 9-16단계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9. 추가 단추를 다시 클릭합니다.

    10. 권한 대화 상자에서 포트 지정을 선택합니다.

    11. 포트 지정에서

      1. 프로토콜UDP를 선택합니다.

      2. 포트 번호4500을 입력합니다.

      3. 설명UDP 4500 포트 같은 설명을 입력합니다.

      4. (선택 사항) 범위에 대해 로컬 서브넷 전용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로컬 서브넷의 컴퓨터에 대해 열어 둔 방화벽 통로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됩니다. 가능하면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확인을 클릭하여 권한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13. 추가 단추를 다시 클릭합니다.

    14. 권한 대화 상자에서 포트 지정을 선택합니다.

    15. 포트 지정에서

      1. 프로토콜UDP를 선택합니다.

      2. 포트 번호500을 입력합니다.

      3. 설명UDP 500 포트 같은 설명을 입력합니다.

    16. (선택 사항) 범위에 대해 로컬 서브넷 전용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로컬 서브넷의 컴퓨터에 대해 열어 둔 방화벽 통로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됩니다. 가능하면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7-21단계에서는 파일 및 인쇄 공유에 필요한 포트를 엽니다.

    17. 프로그램 및 서비스 그룹에서 파일 및 프린터 공유를 선택합니다.

    18. 편집 단추를 클릭합니다.

    19. 권한 대화 상자에서 TCP 139, TCP 445, UDP 137UDP 138 포트를 선택합니다.

    20. (선택 사항) 각 포트에 대해 로컬 서브넷 전용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로컬 서브넷의 컴퓨터에 대해 열어 둔 방화벽 통로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됩니다. 가능하면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1. 확인을 클릭합니다.

      22-28단계에서는 SP2 예외 목록에 msvsmon을 추가하여 런타임에 포트를 동적으로 열 수 있도록 합니다.

    22. 추가 단추를 다시 클릭합니다.

    23.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합니다.

    24. 찾아보기 단추를 클릭합니다.

    25. 찾아보기 대화 상자에서 Msvsmon.exe가 있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이 파일은 다음 디렉터리 중 하나에 있습니다.

      Install path \Microsoft Visual Studio 8\Common7\IDE\Remote Debugger\x86

      Install path \Microsoft Visual Studio 8\Common7\IDE\Remote Debugger\x64

      Install path \Microsoft Visual Studio 8\Common7\IDE\Remote Debugger\ia64

    26. 확인을 클릭하여 찾아보기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27. 설명 상자에 설명을 입력합니다.

    28. (선택 사항) 로컬 서브넷 전용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로컬 서브넷의 컴퓨터에 대해 열어 둔 방화벽 통로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됩니다. 가능하면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9. 확인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선택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30. 확인을 클릭하여 인터넷 연결 방화벽을 닫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