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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I+ (Graphic Device Interface Plus )
그래픽 장치 통칭 그래픽 카드 - 종류에 상관없이 그래픽 기능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PI 모음을 말한다. 윈도우 이전의 도스 프로그램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그래픽 프로그램을 개발하려면 그래픽 장치의 종류를 다 알아야 하고 그에 맞는 하드웨어적인 지식을 가지고 화면에 표시할 수 있도록 개발을 해야 했다. 이는 프로그래머에게 엄청난 스트레스를 던져주는 일이었다. 약간 벗어나는 얘기이지만 윈도우가 처음 나와서 윈도우 창만 띄우는 프로그램을 코딩하는데 3주정도의 시간이 걸렸었다. 이것과 일맥상통한 이야기라고는 할 수 있다.
GDI+ 의 가장 특징적인 세가지 기능은,
- 2D 벡터 그래픽 표현
- 문자 출력
- 이미지 출력
이다.
닷넷의 기본적인 기리기 엔진은 win32 gdi 모듈의 업그레이드 버전인gdi+이다 닷넷은win32로부터 많은 유산을 물려받앗지만 그리기 엔진만큼은 완전히 새로 만들었다 gdi 는 만들어진지ㅣ 너무 오래되었고 nt에서 몇가지 개선이 이루어지기는 했지만 현대적인 화려한 그래픽환경을 구현하기에는 기능이 너무 부족하기 때문이다gdi+는 주로 닷넷을 위해 만들어졌지만 네이티브 c++라이브러리 구현되어있어 일반윈도우즈프로그래밍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닷넷은 gdi+를 비관리 코드인c++의 dll을 호출함으로써 구현하는데 그리기 속도가 전체적인 성능에 워낙지대한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그럼 가장 먼저 Point와 Size 구조체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둘은 2차원 모니터와 같이 평면값 위치를 나타내기 위해서 필요한 구조체이다.
Point는 마우스 좌표용이고
Size는 윈도우 영역을 저장하기 위해서 필요한 구조체이다.
생성자 |
---|
Point() |
Point(int data) |
Point(Size data) |
Point(int x, int y) |
Size() |
Size(Point data) |
Size(int x, int 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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